[회의일시]

- 2022년 06월 11일 오후 16시30분 ~ 18시00분까지 비대면 회의 진행

 

[활동 내용]

- 9장 머신러닝 세미나 발표(SVM 및 HOG)

- 데이크루 이후 활동 계획, 데이터 멘토링 신청

- 두 번째 미니프로젝트 준비 회의(UNet Semantic Segmentation)

 

[데이콘 11주차 콘텐츠]

https://dacon.io/codeshare/5146?page=1&dtype=recent&fType 

 

[🔥포스🔥] 8편. OpenCV과 머신러닝편(1)(K-means, K-NN, SVM)

 

dacon.io

 

[느낀점]

- 데이크루가 거의 마지막 주차가 다 되었다. 이번 주 콘텐츠로 내가 세미나 발표를 한 SVM 내용이 들어가게 되었다. SVM도 고전적인 방법일 수 있지만 종종 사용되는 것 같아서 이번 기회에 리마인드 한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다. 추후 다른 프로젝트에 충분히 응용해 볼 수 있을 것 같다.

- 시험 기간과 함께 다른 일정들이 있어 팀원들이 많이 모이지 못했지만,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발표하고 최종적으로 콘텐츠를 보완하여 팀장님께 전달했다. 우리 팀원 모두 바쁜 시간을 잘 쪼개서 만나고 매주 게시글을 올려야 한다는 그런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공부를 하니 확실히 혼자서 하는 공부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하게 되고 효율적이기도 한 것 같다.

- 3기 팀장을 해보려고 했지만, 취업을 위해서 좀 더 시간 투자를 해야할 것 같아 다음 기회로 미루기로 했다. 취업하고 자리를 잡으면 언젠간 팀장으로 역할을 잡고 같이 공부할 사람들을 모아서 해도 좋을 것 같다. 최근에는 정말 좋은 공부 프로그램들이 많다. 새롭게 만난 사람들과 한 번 더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.

- 데이크루가 거의 끝이 났다. 그러면서 처음하기로 했던 OpenCV 책은 정독은 아니어도 한 번 훓어볼 수 있었고, 미니 프로젝트를 한 것이 기억에 남는다. 이번 주 일요일까지 마지막 게시물을 작성할 예정인데, 최대한으로 콘텐츠를 쥐어짜 내서 좋은 내용으로 마무리 할 수 있으면 좋겠다.

- 이번에 데이크루를 함께 해준 우리 POS 팀원들에게 고맙고 감사하다. 미니 프로젝트 하면서 내가 원하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조금 귀찮은 것도 많이 요청했는데 팀원들이 잘 따라줘서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. 나중에 면접에서 데이크루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면 미니프로젝트 한 내용을 말할 수 있을 것 같다. 

 

[해야할 것]

- 두 번째 미니 프로젝트 실험 정리, 코드 보완

 

 

이제 마지막 POS팀의 콘텐츠가 기재됩니다!

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!!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