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회의일시]

- 2022년 06월 04일 오후 15시00분 ~ 21시00분까지 대면 미팅 진행(서울)

 

[활동 내용]

- 9장 머신러닝 세미나 준비(SVM 및 HOG)

- 데이크루 이후 활동 계획

- 취업정보 및 공모전 정보 공유

 

[데이콘 10주차 콘텐츠]

https://dacon.io/codeshare/5106

 

[🔥포스🔥] 6편. OpenCV 영상매칭과 추척편

 

dacon.io

 

[느낀점]

- 서울에서 대면 미팅을 진행했다. 지난 번 대전 대면 미팅에는 정환님께서 참여할 수 없어서 서울 쪽으로 모이면 정환님을 만날 수 있을 줄 알았으나, 아쉽게도 다른 일정과 겹쳐 모임을 갖지 못했다. 그래도 대전에서 한 번 만났다고 처음보다 훨씬 친근한 데이크루 포스 멤버들을 만나 근황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다.

- 프로그래머스 데브 매칭에 합격했다는 내용을 공유했고, 다른 팀원들은 공모전에 나간 이야기, 중간 고사를 캐글 컨피티션으로 하고 있는 이야기와 데이터 직무 인턴 합격 등 서로의 근황을 알 수 있었다. 오랜만에 만나 서울 카페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시작으로 맛있는 저녁 식사도 함께 하였다. 시간이 길지 않아서 바삐 움직여 더운 날 땀을 흘리며 돌아다녔다. 홀리 몰리 과카 몰리가 기억에 남는다.

- 두 번째 미니 프로젝트가 사실 조금 걱정이다. 파이토치로 UNet을 구현하는 것과 다른 네트워크 모듈을 추가하는 것 사실 특별하지 않다고 생각되지만, 코드를 한 줄 한 줄 뜯어서 공부를 하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. OpenCV로 Augmentation 하자는 의견이 있었는데, 실험해보고 성능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속도 차이는 얼마나 있었는지에 대한 내용이 추가 되면 좋을 것 같다. 하지만 팀원들 모두 바쁜 상황인데, 잘 마무리 될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.

- 데이크루가 끝이 나도 7월 중순 정도에 부산에서 만나자고 약속을 하고 헤어지게 되었다. 과연 만날 수 있을지 잘은 모르겠지만, 되는 사람들이라도 만나서 근황을 나누고 데이크루로 만난 인연을 잘 유지하면 좋겠다. 개발자로 근무하다 보면 서로에게 필요한 상황이 될 수 있고, 좋은 근무자리를 서로 추천할 수도 있을 것 같다. 아니면 아주 작더라도 서로에게 좋은 인사이트를 주는 개발자로서의 좋은 관계로 마무리 되면 좋을 것 같다.

 

[해야할 것]

- 두 번째 미니 프로젝트 아이디어 구상

 

 

계속해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POS팀의 콘텐츠가 기재됩니다! 

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! ㅎㅎㅎㅎ

+ Recent posts